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학점 백분위 환산 계산기 쉽고 간편하게

by cherrysee 2020. 2. 12.

학점 백분위 환산 계산기 활용하기

 

오늘은 학점 백분위 환산 계산기 활용으로 학점을 쉽게 계산하는 방법을 전합니다.

 

이것이 왜 필요하지?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혹은 

백분위 계산을 어떻게 할까? 

하시는 분도 분명 계실겁니다. 

 

대학 한점이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4.5가 만점인 곳도 있지만

4.3인 곳도 있다는 것 알고 계시나요. 

이럴 때 만점을 기준으로 백분율로 동일한 기준을 측정하기 위해 

필요한 것 입니다.

 

 

장학금, 의전원 입시 등의 필요로 하시는 분들이 이런 기준이 있어야겠죠.

군내에는 4.0을 만점 학점 기준으로 하는 대학도 있다고 합니다. 

이럴 경우에는, 4.0 이상의 점수가 안 나오기 때문에 

하위 점수들은 큰 차이가 나기 때문에 당연히

학교마다 기존 GPA(Grade Point Average) 외에도

백분위 환산 점수를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 나는 그래도 왠지 불편하고 귀찮아!

하시는 분들은 더 쉽고 빠르게

학점 백분위 환산 계산기 이용을 통해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네이버에서 학점 변환기를 검색하면 많이 애용하시는 

사람인 학점 변환기를 통해서 적용하시면 됩니다. 

 

서울 및 수도권 4년제 대학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환산식을 적용한 것이며,

회원가입이나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아서 

바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누르면 바로 보이는 학점 백분위 환산 계산기 

나의 평균 학점과 기준 점수를 체크합니다.

화살표 버튼을 누르면 하위 단계가 보여지니 해당 기준 학점을 

선택하세요.

 

만점 기준을 정하셨고, 나의 평균 학점을 입력하면

바로 결과가 나오고 4.5점 만점 기준으로 100점 만점의 

3.9점의 학점 백분위 환산 점수가 93.1로 나옵니다.

4.3점 만점 기준으로 나의 평균 학점이 3.8점의 경우

학점 백분위 환산 계산기로 확인 해 보니

100점 만점에 94.8점이 나오네요. 오히려 더 높은 점수로 

환산이 되기 때문에 꼭 필요한 것이 아닌가 싶네요. 

 

그러나, 학교에 따라서 오차가 발생할 수 있으니 재학 중인

학교의 공식이 있다면 적용해서 계산하시면 되니 참고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