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여행시즌은 잠시 소강상태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래도 미리미리 알아두면 유용한 것이 위탁수화물에 관한 내용입니다. 생각지 않게 무게가 초과하거나 하는 경우도 있고 기존 수화물 외에 추가로 필요한 경우도 있기도 하고 스포츠 용품 등 조금은 헷갈릴 만한 것들이 있기도 합니다. 그럴 때 홈페이지에 가서 보면 잘 나와 있습니다. 물론... 홈페이지를 보면서도 블로그 글을 찾기도 하는 저도 있습니다.^^;;
진에어 수화물은 휴대수화물과 위탁수화물로 기본 구분이 됩니다. 휴대 수화물은 10kg이하 1개로 기내로 들어가는 수화물을 말하는데요. 이건 항공사마다 무게가 다르기 때문에 진에어일 경우에 해당합니다. 얼마전에 타 항공사를 이용했었는데 8kg라는 말에 놀랐기도 합니다. 뭐 특별히 무거워 보이지만 않는다면 왠만해서는별도 무게를 측정하지 않기 때문에 적당히 잘 넣어가시면 됩니다.
위탁 수화물의 경우가 조금 많이 헷갈릴텐데요. 일단 위탁수화물의 크기도 제한이 있습니다. 무게가 초과 하지 않는다고 너무 큰 규격을 가지고 가면 운송이 거절될 수도 있다고 하니까요. 가로세로높이의 합이 203cm가 넘지 않게 해 주세요.
진에어 수화물은 국내선과 동남아의 경우는 15kg으로 제한이 되고요. 중국 본토는 20kg, 괌과 케언스는 23kg 1개, 하와이는 23kg 2개입니다. 이것도 조금은 다른 것이 괌에 타항공사를 이용했을때 개수가 2개였었거든요.본인이 어느 항공사를 이용하시는지 항공사에 맞추어 확인 해보는것이 좋습니다. 괌에 갈 때 한 개인줄 알았다가 2개라서 더 넣을걸 하고 아쉬워 했었던 기억이 있는데요. 반대로 진에어 수화물은1개이기 때문에 낭패를 볼수가 있으니까요.
만 2세미만의 유아인 경우에는 국내선은 접는 유모차, 유아용 카시트 중에서 1개이고, 국제선의 경우는 세변의 합이 115cm, 10kg 이하의 수화물 1개 및 접는 유모차 1개 혹은 유아용 카시트 1개 (총2개) 입니다. 아이들은 여행가서 유모차에 있는 경우가 많아서 요즘은 많이 챙겨 가시는 것 같더라구요.
이 기준을 넘은 것에 대한 진에어 수화물 요금은 초과 수화물에 한 해서 1개의 수화물의 무게는 총 32kg 미만으로 결제가 가능한데요. 그 이상 초과시에는 분리해서 포장 해 주면 됩니다.
신청방법은 온라인, 고객서비스센터를 통해서 신청이 가능하며 출발 24시간 전까지 구매가 가능합니다. 그 이후에 구매는 현장에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그래도 현장결제보다는 사전결제가 금액이 조금은 절약되기 떄문에 미리 짐을 챙겨 본 다음에 서둘러서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공항에서 책정되는 금액은 국내선, 동남아, 일본, 중국의 경우에는 1kg당으로 요금이 진행이 되고요. 대양주, 호주, 미주의 경우는 1pc당으로 무게초과, 개수초과를 받게 됩니다.
연결 구간 초과 수화물 요금도 있으니 본인의 여행에 맞추어 체크 해 보세요
공항보다 사전구매 진에어 수화물 요금이 더 저렴하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기존에 1kg당의 요금이 아닌 5kg으로 책정이 되어서 훨씬 저렴해진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연결구간 사전구매 수화물 요금도 마찬가지로 저렴하기 때문에 24시간 전으로 신청만 하면 되니까 짐을 싸는 것을 조금만 더 서둘러 주시면 이게 1kg는 상관이 없지만 5kg이상 넘어가면 확실히 더 손해 보는 느낌이기 때문에 미리 준비해서신청하세요.
스포츠 장비도 기본 요금으로 별도 책정이 되어 있고요. 악기류도 적당한 사이즈에 경우는 무료로 기내 반입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대형악기는 별도 좌석을 구입해야한다고 하네요.
혹시 수화물 포장이 필요할 경우에도 판매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저는 이번에 알았습니다. 공항 카운터에서 구매가 가능하니 참고 하시면 되겠네요.
지금 진에어에서는 프로모션이 진행중이었는데요. 제가 게을렀더니 미처 할인을 받을 수 있었던 기회를 놓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뭐 아직까지는 몇 좌석이 남아 있는 날이 있으니 체크 해 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댓글